본문 바로가기
뉴스/스포츠

엄원상의 축구 실력 수준은? | 엄살라, KTX, 폭주기관차로 불리는 이유

by 블로거 김파란 2019. 11. 16.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축구선수, 엄원상

 

개요


안녕하세요 김파란입니다. 이강인, 백승호, 정우영 등 대한민국의 어린 축구선수들에 대한 기대가 날이 가면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발렌시아, 뮌헨, 바르셀로나 등 해외 빅클럽에서 활약하고 있는 유망주 선수에 가려져서 실력에 비해 인지도가 낮은 대표적인 선수인 엄원상 선수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한국 축구 2부 리그 FC광주에서 활약중인 엄원상.

 엄원상 선수는 광주FC의 유소년 축구팀인 광덕중학교와 금호고등학교를 거쳐 아주대학교 축구부에 입단하게 됩니다. 아주대학교 소속으로 활약하며 2018년에는 춘계대학축구연맹전에서 도움왕을 수상했는데요. 2019년에는 K2리그 광주FC에서 활약하고 있는데, 뛰어난 실력임에도 불구하고 주전을 차지하지 못한채 교체 멤버로 위치해있습니다. 성장해가는 과정이지만, 엄원상 선수가 리그에서 다양한 경험을 하지 못하고 있는 것에 대해서는 아쉬울 따름이네요.

 

 엄원상 선수는 패스뿐만 아니라 높은 골 결정력도 갖추고 있으며, 육상선수라고 해도 믿길만한 속도있는 플레이와 현란한 발재간까지 두루갖춘 선수이기에 연령별 대표팀에도 항상 뽑혀왔습니다. 2016년부터 U-17대표팀에서 활약해왔고 2018년에는 AFC 챔피언십에 참가해 준우승(2위), 2019년에는 FIFA U-20 월드컵에 참가해 준우승(2위)을 차지하는 등 국제무대에서도 엄청난 경험이 있는 선수입니다.

 

 

 

 

 

엄원상의 실력을 자세히 알아보자


 

 최근 두바이컵 사우디 아라비아와의 경기에서의 모습입니다. 상대팀 수비수 1명의 강한 몸싸움과 다른 수비수 1명의 공간 압박을 센스있게 제쳐내고 욕심 부리지 않고 낮게 동료에게 깔아주며 골로 연결시키는 모습입니다. 이 경기는 좀처럼 기회가 쉽게 터지지 않는 경기였는데, 기회가 쉽게 나오지 않자 직접 찬스를 만드는 '엄살라'의 모습입니다.

 

 상대 수비수 3명이 엄원상 선수를 집중 압박하고 견제할 만큼 엄원상 선수의 활약은 대단했습니다. 상대 수비수 3명이 달라붙었음에도 위축되지 않고 두 차례 페인트 동작(속임수)을 성공시킨 뒤 정상적으로 크로스를 올리는 모습까지. 대단하지 않나요?

 

 상대 진영에는 오로지 엄원상 선수 1명과 상대 수비수 5명, 골키퍼까지 있었는데요. 엄원상 선수는 상대 수비수들이 지쳐있는 모습을 보고 드리블 돌파를 직접 시도하고 접기 동작으로 수비수 1명을 완전히 제쳐내고 슈팅까지 시도하는 모습이 마치 메시를 보는 듯 합니다.

 

 이번에는 직접 골로 연결시키는 모습입니다. 넘쳐나는 체력과 빠른 스피드, 준수한 드리블 능력까지 갖췄으면서도 골 결정력에서도 결코 뒤쳐지지 않는 엄원상 선수입니다. 왜 엄원상 선수가 KTX, 폭주기관차라고 불리는지 이해가 되시나요?

 

 

 

 

 

김파란 오피니언


 엄원상 선수는 아직 21살로 어린 선수임에도 매우 실력이 뛰어난 선수입니다. 아직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선수이기에 앞날이 더 기대되는 선수인데요. 현재 부족한 피지컬을 보충해나가고 본인의 장점을 더욱 부각시키는 플레이를 하며 더 좋은 모습으로 성장하길 기대합니다.

 

 FC광주는 K2리그에 속해있지만 이번 시즌에 승격을 확정지어 다음 시즌에는 K1리그로 승격합니다. 엄원상 선수는 지금 광주에서 '벤치 멤버'로 주전 자리를 차지하지 못했지만 주전 자리를 회복하여 K1리그에서 멋있게 활약해주거나, 일본이나 유럽 등 해외 리그로도 충분히 도전해볼만한 선수입니다.

 

 그러나 아직 병역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엄원상 선수인데요. 내년에 있을 2020 도쿄올림픽에서 멋진 활약을 해주길 기대하는 바입니다. 여러분들도 함께 한국의 숨겨진 유망주, 엄원상 선수를 응원해주세요!

 

 

 


 

 

 

이 포스트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아요와 하트, 댓글과 공유 부탁드립니다.

김파란이었습니다.

 

 

 

 

2019 두바이컵 친선대회 총정리 | 대한민국 대표팀 명단, 일정, 관전 포인트 등

2019 두바이컵에 대해서 2019 두바이컵은 아랍에미리트(UAE)의 두바이에서 개최되는 U-22 축구대회입니다. 중동국가들과 한국 등 총 8개 국가가 친선경기 형식으로 진행하는 대회입니다. 2019 두바이컵은 내년에..

kimxparanblog.tistory.com

 

 

손흥민 백태클 퇴장 논란 총정리 | 결국 죄책감에 심리치료까지 받습니다

개요 안녕하세요, 김파란입니다. 많은 대한민국 국민들의 자부심이기도 한 토트넘의 핵심 미드필더 손흥민 선수가 11월 4일, 2019-20 프리미어리그 에버튼과의 경기에서 상대 선수였던 안드레 고메즈에게 백태클..

kimxparanblog.tistory.com

 

 

한강 몸통시신 살인마 장대호 사건 총정리 | 2019년 최악의 흉악범죄입니다

개요 안녕하세요, 김파란입니다. 2019년에 또 흉악범죄가 발생했습니다. 흉악범의 이름은 장대호이며, 언론과 매체에서 이 사건은 <한강 몸통시신 사건> 이라고 불립니다. 장대호는 어떤 사람인지, 이 사건은 어..

kimxparanblog.tistory.com

 

댓글